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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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πŸ“Œ μ„œλ‘ 
μš”μ¦˜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₯Ό 가보면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κ°€ λŠ˜μ–΄λ‚˜κ³  μžˆλŠ” 것을 λ³Ό 수 μžˆλŠ”λ°μš”. 특히 λ―Έκ΅­μ—μ„œλŠ” 이미 λ§Žμ€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“€μ΄ μ…€ν”„ 체크아웃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λ„μž…ν•˜κ³  있죠. 이 기술이 μ–Όλ§ˆλ‚˜ 우리 μƒν™œμ—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λŠ”μ§€ κΆκΈˆν•˜μ§€ μ•ŠμœΌμ‹ κ°€μš”? μ˜€λŠ˜μ€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λΉ„μš© 절감 νš¨κ³Όμ™€ μ—…μŠ€ν‚¬λ§ 기회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이야기해보렀고 ν•©λ‹ˆλ‹€.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“€μ΄ μ™œ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²Œ λ˜μ—ˆλŠ”μ§€, 이둜 인해 μ†ŒλΉ„μžμ™€ 직원듀이 μ–΄λ–€ 변화와 ν˜œνƒμ„ 느끼고 μžˆλŠ”μ§€ κΌΌκΌΌν•˜κ²Œ μ‚΄νŽ΄λ³΄μ•„μš”.

πŸ“„ λ³Έλ‘ 

1.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μ•Œ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 이유

셀이 κ°•ν•œ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Š” 졜근 λ―Έκ΅­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μ—μ„œ 많이 λ³Ό 수 μžˆλŠ” μž₯λΉ„μ˜ˆμš”. μ—¬λŸ¬λΆ„λ“€λ„ μ‡Όν•‘ν•˜λ©΄μ„œ λŠκΌˆκ² μ§€λ§Œ,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˜κ²Œ 쇼핑을 마칠 수 μžˆμ–΄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„ ν˜Έν•˜μ£ . 특히,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“€μ΄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λ„μž…ν•˜λ©΄μ„œ 인λ ₯운용과 λΉ„μš©μ ˆκ°μ„ λͺ©ν‘œλ‘œ 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 더 λ§Žμ€ 고객을 μœ„ν•΄ 적은 λΉ„μš©μœΌλ‘œ λ§Žμ€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λŠ” ꡬ쑰λ₯Ό κ°–μΆ”λ©΄μ„œ λ””μ§€ν„Έκ²½ν—˜μ„ ν˜μ‹ ν•˜κ³  μžˆλŠ” κ±°μ£ . λ”°λΌμ„œ 이 λΈ”λ‘œκ·Έ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운용이 μ–΄λ–»κ²Œ λΉ„μš©μ ˆκ°μ„ κ°€μ Έμ˜€λŠ”μ§€, 또 μ΄λŸ¬ν•œ μ‹œμŠ€ν…œ λ„μž…μ΄ κ°€μ Έμ˜€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₯점과 단점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ΌκΉŒ ν•΄μš”.

2.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선택해야 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크게 두 κ°€μ§€λ‘œ λ‚˜λˆŒ 수 μžˆμ–΄μš”. 첫째, μ†Œλ§€μ—…μ²΄ κ²½μ˜μžλ“€. 이듀은 인건비 절감과 운영 νš¨μœ¨μ„±μ„ 높이기 μœ„ν•΄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λ„μž…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 λ‘˜μ§Έ, 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„ μ›ν•˜λŠ” μ†ŒλΉ„μžλ“€. 특히 μš°λ¦¬κ°€ ν”νžˆ μ΄μš©ν•˜λŠ” λŒ€ν˜• λ§ˆνŠΈλ‚˜ μŠˆνΌλ§ˆμΌ“μ—μ„œ κΈ΄ λŒ€κΈ°μ€„ 없이 λΉ λ₯΄κ²Œ 계산을 마치고 싢은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딱인 μ‹œμŠ€ν…œμ΄μ£ . λ˜ν•œ,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Š” μƒˆλ‘œμš΄ λ””μ§€ν„Έκ²½ν—˜μ„ μ›ν•˜λŠ” μ Šμ€ μΈ΅μ—κ²Œλ„ ꡉμž₯히 맀λ ₯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 

3.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심측 뢄석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μž₯점: λΉ„μš© 절감과 처리 μš©λŸ‰ ν™•λŒ€

 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λ„μž…μ€ μ—¬λŸ¬ 가지 μž₯점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ž₯점은 λΉ„μš© μ ˆκ°μž…λ‹ˆλ‹€. 인건비λ₯Ό 쀄일 수 μžˆλ‹€λŠ” κΈ°λŒ€λŠ”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λ„μž…μ˜ 핡심 μš”μΈ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ͺ‡λͺ‡ λŒ€ν˜•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“€μ—μ„œ μ§„ν–‰λœ 톡계에 λ”°λ₯΄λ©΄,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λ„μž… ν›„ 인건비λ₯Ό μ•½ 20% μ ˆκ°ν•  수 μž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계산원을 직접 λ°°μΉ˜ν•˜μ§€ μ•Šκ³ λ„ λ‹€μˆ˜μ˜ κ³„μ‚°λŒ€ 운영이 κ°€λŠ₯ν•΄, ν•œ λͺ…μ˜ 직원이 μ—¬λŸ¬ λŒ€μ˜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관리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점포당 운영 인λ ₯을 효율적으둜 μž¬λ°°μΉ˜ν•  수 μžˆμ–΄ 인λ ₯운용의 νš¨μœ¨μ„±μ΄ λ†’μ•„μ§‘λ‹ˆλ‹€. 전톡적인 κ³„μ‚°λŒ€λ³΄λ‹€ 더 적은 인λ ₯을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직원듀은 λ‹€λ₯Έ μ€‘μš”ν•œ μ—…λ¬΄λ‘œ 재배치될 수 있죠.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 이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맀μž₯ λ‚΄λΆ€μ˜ μ²˜λ¦¬μš©λŸ‰μ„ ν™•λŒ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전톡적인 κ³„μ‚°λŒ€λ³΄λ‹€ 더 λ§Žμ€ 고객을 짧은 μ‹œκ°„ μ•ˆμ— μ²˜λ¦¬ν•  수 있기 λ•Œλ¬Έμ΄μ—μš”.

λ˜ν•œ, 처리 μš©λŸ‰μ΄ ν™•λŒ€λ¨μ— 따라 계산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쀄어듀어 고객의 νŽΈμ˜μ„± μ—­μ‹œ 크게 μ¦κ°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점은 디지털 κ²½ν—˜μ„ μ€‘μ‹œν•˜λŠ” ν˜„λŒ€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긍정적인 영ν–₯을 μ£Όλ©°, κ³ κ°κ²½ν—˜ ν˜μ‹ 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 자리 μž‘μ•„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Š” 계산원이 배치된 일반 κ³„μ‚°λŒ€μ— λΉ„ν•΄ 곡간을 덜 μ°¨μ§€ν•œλ‹€. 일반 κ³„μ‚°λŒ€ 1λŒ€μ˜ μ„€μΉ˜κ³΅κ°„μ— μ΅œμ†Œ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2λŒ€λ₯Ό μ„€μΉ˜ν•  수 μžˆλ‹€.
μ‹€μ œλ‘œ, λ―Έκ΅­ 48κ°œμ£Όμ— 1만 9μ²œκ°œμ— κ°€κΉŒμš΄ 점포λ₯Ό λ³΄μœ ν•œ λ‹¬λŸ¬μ œλ„ˆλŸ΄μ€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μΆ•μ†Œν•˜κ³  있고, 동뢀 νŽœμ‹€λ°”λ‹ˆμ•„μ£Ό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1,600μ—¬ 개 맀μž₯을 μš΄μ˜ν•˜λŠ” μ†Œν˜• λ””μŠ€μΉ΄μš΄νŠΈ μŠ€ν† μ–΄ νŒŒμ΄λΈŒλΉŒλ‘œμš°λ„ λ„λ‚œλ¬Έμ œλ‘œ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μš΄μ˜μ„ μΆ•μ†Œ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 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단점: λ„λ‚œ μœ„ν—˜κ³Ό 고객과의 ꡐλ₯˜ κ°μ†Œ

 

ν•˜μ§€λ§Œ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λ„μž…μ€ λΉ„μš© 절감 μ΄μƒμ˜ μƒˆλ‘œμš΄ 문제λ₯Ό λΆˆλŸ¬μΌμœΌμΌ°μŠ΅λ‹ˆλ‹€. 무엇보닀 λ„λ‚œ μœ„ν—˜μ΄ 크게 μ¦κ°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일뢀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€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μ‚¬μš©μ— λΆˆνŽΈν•¨μ„ λŠλ‚„ μˆ˜λ„ 있으며, μ˜€μž‘λ™μœΌλ‘œ 인해 μ²΄ν—˜μ΄ λ‚˜λΉ μ§ˆ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점듀을 κ³ λ €ν•΄ λ³Ό λ•Œ,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“€μ€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λ„μž…ν•  λ•Œ λ³΄μ•ˆλ¬Έμ œλ‚˜ 고객지원에 νŠΉλ³„νžˆ 신경을 써야 ν•˜μ£ .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Š” 고객이 직접 μƒν’ˆμ„ μŠ€μΊ”ν•˜κ³  κ²°μ œν•˜λŠ” ꡬ쑰이닀 λ³΄λ‹ˆ, μ˜λ„μΉ˜ μ•Šμ€ μƒν’ˆ λ―Έλ“±λ‘μ΄λ‚˜ λ„λ‚œ 사고가 λΉˆλ²ˆν•˜κ²Œ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“€μ€ 이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좔가적인 λ³΄μ•ˆ μž₯치λ₯Ό λ§ˆλ ¨ν•˜κ³  μžˆμœΌλ‚˜, 이둜 μΈν•œ λΉ„μš© μƒμŠΉκ³Ό 관리 λ¬Έμ œλŠ”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λ„μž… 초기 λͺ©ν‘œμ˜€λ˜ λΉ„μš© 절감 효과λ₯Ό μƒμ‡„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Š” 직원과 고객 κ°„μ˜ ꡐλ₯˜ 기회λ₯Ό κ°μ†Œ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 고객과의 직접적인 μ†Œν†΅μ€ λ‹¨μˆœν•œ 계산을 λ„˜μ–΄, λΈŒλžœλ“œ κ²½ν—˜μ„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 ‘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κ°€ 이λ₯Ό λŒ€μ²΄ν•˜λ©΄μ„œ 고객과 μ†Œλ§€μ—…μ²΄ κ°„μ˜ 관계 ν˜•μ„±μ΄ 약화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š°λ €λ„ 제기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4.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λΉ„μš© 절감 효과 μž¬κ³ μ™€ μ—…μŠ€ν‚¬λ§μ˜ 기회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운영 λΉ„μš© 절감 νš¨κ³Όκ°€ μ˜ˆμƒλ³΄λ‹€ 크지 μ•Šλ‹€λŠ” 점이 일뢀 μ—°κ΅¬μ—μ„œ λ“œλŸ¬λ‚¬μ§€λ§Œ, 이λ₯Ό λ‹¨μˆœνžˆ λΉ„μš© 절감 μˆ˜λ‹¨μœΌλ‘œλ§Œ 보지 μ•Šκ³  인λ ₯의 μ—…μŠ€ν‚¬λ§(upskilling) 기회둜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λ°©μ•ˆμ΄ 고렀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계산원 λŒ€μ‹ 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κ°λ…ν•˜κ±°λ‚˜ 고객의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디지털 κ²½ν—˜’ μ „λ¬Έκ°€λ‘œ 역할을 μ „ν™˜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맀μž₯ 직원은 더 높은 μˆ˜μ€€μ˜ 고객 μ‘λŒ€μ™€ 기술 지원 업무λ₯Ό μˆ˜ν–‰ν•˜κ²Œ 되며, μ΄λŠ”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μ—κ²ŒλŠ” μƒˆλ‘œμš΄ κΈ°νšŒκ°€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—…μŠ€ν‚¬λ§μ„ 톡해 직원듀이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기술 문제 ν•΄κ²°, 고객 ꡐ윑, 디지털 κ²½ν—˜ ν–₯상 λ“±μ˜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˜κ²Œ λœλ‹€λ©΄, μ˜€μž‘λ™ 문제λ₯Ό 쀄이고 고객의 λ§Œμ‘±λ„λ₯Ό 높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기술의 진화와 ν•¨κ»˜ 더 λ‚˜μ€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직원이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κ΄€λ¦¬ν•˜λ©° 디지털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΄ 고객을 돕고, 기술적인 μ—­ν• λ‘œ λ°œμ „ν•˜λŠ” μ—…μŠ€ν‚¬λ§ 기회λ₯Ό 톡해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λ„μž… ν›„ μƒˆλ‘œμš΄ μ—­ν• κ³Ό ν•™μŠ΅ 기회λ₯Ό 얻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μ—…μŠ€ν‚¬λ§(upskilling) κΈ°νšŒλž€, 직원듀이 ν˜„μž¬μ˜ μ§λ¬΄μ—μ„œ 더 높은 μˆ˜μ€€μ˜ κΈ°μˆ μ΄λ‚˜ 지식을 μŠ΅λ“ν•˜μ—¬ μƒˆλ‘œμš΄ μ—­ν• μ΄λ‚˜ 업무λ₯Ό μˆ˜ν–‰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ꡐ윑 및 ν›ˆλ ¨ 기회λ₯Ό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개인의 μ—­λŸ‰μ„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λ™μ‹œμ—, 기업이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기술 ν™˜κ²½μ— 맞좰 인λ ₯을 효과적으둜 λ°°μΉ˜ν•  수 있게 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λ„μž…μœΌλ‘œ λ‹¨μˆœ 계산 μ—…λ¬΄λŠ” μ€„μ–΄λ“€μ§€λ§Œ, 직원듀이 κ·Έ λŒ€μ‹ 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관리, 기술 지원, 고객 문제 ν•΄κ²° λ“±μ˜ μƒˆλ‘œμš΄ 역할을 맑게 λ©λ‹ˆλ‹€. 이λ₯Ό μœ„ν•΄ μ§μ›λ“€μ—κ²Œ 디지털 κΈ°κΈ° μ‚¬μš©λ²•,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, 고객 μ„œλΉ„μŠ€ 기술 등을 κ΅μœ‘ν•˜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μ—…μŠ€ν‚¬λ§μ— ν•΄λ‹Ή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ν•¨μœΌλ‘œμ¨ 기쑴의 μ§λ¬΄μ—μ„œ 더 높은 λΆ€κ°€κ°€μΉ˜λ₯Ό μ°½μΆœ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 

5. 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 운영의 λ―Έλž˜μ™€ λ³΄μ•ˆ 문제 ν•΄κ²°

λ―Έκ΅­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λ“€μ΄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₯Ό μΆ•μ†Œν•˜κ±°λ‚˜ νμ‡„ν•˜λŠ” 이유 쀑 ν•˜λ‚˜λŠ” λ³΄μ•ˆ 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ν–₯ν›„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지속 κ°€λŠ₯ν•œ μš΄μ˜μ„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³΄μ•ˆ κΈ°μˆ μ— λŒ€ν•œ 집쀑적인 νˆ¬μž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인곡지λŠ₯(AI)κ³Ό 컴퓨터 λΉ„μ „ κΈ°μˆ μ„ μ μš©ν•˜μ—¬ λ„λ‚œμ„ μ˜ˆλ°©ν•˜λŠ” μƒˆλ‘œμš΄ μ†”λ£¨μ…˜μ΄ 개발될 κ°€λŠ₯성이 ν½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³΄μ•ˆ κΈ°μˆ μ€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λ„λ‚œ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  κ²ƒμœΌλ‘œ κΈ°λŒ€λ©λ‹ˆλ‹€.

 

βœ… κ²°λ‘ 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μ˜ 미래

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λŠ” λ‹¨μˆœνžˆ λΉ„μš©μ„ μ ˆκ°ν•˜λŠ” μˆ˜λ‹¨μ΄ μ•„λ‹Œ, 고객 κ²½ν—˜μ„ ν˜μ‹ ν•˜κ³  인λ ₯을 디지털 κ²½ν—˜ μ „λ¬Έκ°€λ‘œ μ„±μž₯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λ„κ΅¬λ‘œ ν™œμš©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λ„λ‚œ λ¬Έμ œμ™€ 고객과의 ꡐλ₯˜ 기회 κ°μ†Œμ™€ 같은 λ¬Έμ œλ“€μ„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더 μ§„λ³΄λœ 기술과 λ³΄μ•ˆ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λ„μž…μ΄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μ…€ν”„κ³„μ‚°λŒ€κ°€ λ―Έκ΅­ μ†Œλ§€μ—…μ²΄μ˜ μ£Όμš” μœ ν†΅ νŠΈλ Œλ“œλ‘œ 자리 작고 μžˆλŠ” 만큼, 지속적인 기술 진화와 보완책을 톡해 효율적인 운용 λ°©μ•ˆμ„ λͺ¨μƒ‰ν•΄μ•Ό ν•  μ‹œ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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